세상소식

다이소 국민 아기욕조 환경호르몬 612배 - MBC뉴스

론스 2020. 12. 11. 07:20
반응형

MBC 뉴스에서 다이소에서 팔고 있던 아기욕조가 환경호르몬 어마어마하다고 하네요...

무려 기준치 612배 라고 합니다....

어마어마하네요;;

 

 

위 사진에 있는 저 딱딱한 욕조는 상대적으로 괜찮은 것 같습니다.

그러나 문제는 배수구에 있는 마개가 환경호르몬이 심각하다고 하네요!

그래서 다이소가 아기욕조 모두 전액 환불해준다고 하네요.

저 욕조 가격이 얼마 하는지 모르겠지만... 환불해주고 끝이면 좀 그렇네요..

약간의 보상이 필요하지 않나 싶습니다.

 

 

 

요번에 알게 되었는데 플라스틱중에 부드러운 제품들은 저 프탈레이트계 가소제를 넣은 것 같습니다.

플라스틱을 부드럽게 만들려면 가소제를 넣어야 하는데 그 가소제가 간과 생식기능을 손상 유발한다고 하네요.

앞으로 플라스틱이 부드럽게 처리되어 있는 제품들은 보면 조심해야 될 것 같습니다.

웬만하면 플라스틱 제품을 사용하지 않는 게 가장 좋은 방법이긴 하나.. 살면서 안 쓰기가 참 힘드네요.

 

단단한 플라스틱은 상대적으로 안전하니 큰 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그래도 플라스틱은 열을 받으면 환경 호르몬이 많이 배출됩니다.

항상 유의하면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건강은 건강할 때 챙겨야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