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 이야기/한국 식당 가볼만 한 곳

서대문구 연희동 맛집 중국집 이화원, 탕수육과 비취냉면 주문

론스 2024. 3. 21. 01:42
반응형

 

서대문구 연희동

중식당 이화원

 

신촌 연희동에 위치해 있는 중식당 이화원!

위치는 위 지도를 참고하세요.
참고로 주차도 가능합니다.

주차는 발렛비 2,000원이 필요하더라구요!

 

 

신촌을 지나가는 길에 저녁을 먹고 싶어 방문하게 된 이화원!
나름 높은 평점을 가지고 있어 와봤다.
이쪽 동네 분들에게는 꾀나 유명한 식당인 것 같았다.

화교분들이 만들고 운영중이라고 알고 있고
서빙해주시는 분이 매우 친절하고 좋았다.

 

 

오래된 집을 개조해서 사용중이라 먼가 앤틱한 느낌의 식당이었다.
그래서 좀 정감이 가는 느낌?
인테리어는 사진에 다 없지만 중국에서 가져온 듯 한 가구들도 좀 보였다.
중식당이라는 느낌을 최대한 잘 살릴려고 노력한 모습이 보인다.

 

 

좌석은 잘 세팅되어 있어서 좋았고
고급 중식당 느낌을 최대한 낼려고 노력한 느낌이 드는 곳이었다.
메뉴판도 바로 올려져 있어서 빠르게 메뉴 선택할 수 있어서 좋았다.

메뉴는 코스 요리도 있고, 요리부, 식사류 등등 다양한 메뉴를 선택할 수 있었다.
실력이 없으면 이정도 요리 라인을 구성할 수 없는데 확실히 요리를 잘하는 화교분이라
메뉴도 다양하고 종류도 많아서 좋았다.

모임이나 여러 사람들 모여서 함께 다양한 요리를 즐겨보는게 가장 좋을 것 같은 느낌도 살짝들었다.
코스 요리도 좋을 것 같은데 가격이 좀 나가는 편이라 선듯 주문하기에는 아쉬웠다.
조금 더 저렴한 라인의 코스 요리도 있었다면 주문했을지도 모르겠다.

 

 

고가구들이 눈에 띈다.
확실히 중국식 가구들!

 

 

요리를 좀 하는 중국집이라면 
내어주는 자스민차!
중식 먹기전에 자스민 차 한 잔이 참 좋다.

 

 

주문한 탕수육이 나왔다.
탕수육은 부먹으로 나왔다.
찍먹파들은 싫어할지도 모르는데
부먹이 원래 전통이라 할 수 있다.

어느 순간 배달 탕수육 때문에 더 찍먹파들이 많이 생긴 것 같은데
원래는 막 튀긴 탕수육에 소스를 바로 언져서 나오는게 정말 제대로 된 전통 탕수육이라 생각한다.

일단 탕수육 맛은 오래전에 먹던 그 탕수육 맛이었다.
어릴 때 잘하는 중국집에서 먹으면 느껴던 그 맛이 여기엔 있었다.
요즘엔 찹쌀탕수육과 사천식 뭐뭐 다양한데
전통 탕수육은 어느 순간 많이 밀려난 느낌과 정말 전통적인 맛을 제대로 구현하지 못하는 곳들이
참 많은데 이곳은 옛 그 맛 그대로라 생각된다.

일단 고기가 싸구려 냉동 대량 납품 탕수육이 아닌 직접 고기를 입혀 만든 탕수육 처럼 보였다.
그래서 가끔 배달 탕수육 먹다보면 싸구려 고기 맛이 나는데
여기는 그런 것이 없는 부드러운 탕수육 그 맛 그 자체이었다.

적당한 바삭함과 진한 소스 맛이 일품이었다.
정말 예전에 판매했던 정통 탕수육을 맛보고 싶다면 이곳을 추천하고 싶다.

 

 

내가 주문한 비취냉면이다.

이건 여기 식당에서 탑 안에 드는 메뉴라고 들어서 주문을 해봤다.
여기를 자주 오신 분들은 이 냉면을 자주 드신다고 들었는데
확실히 동네 싸구려 냉면이 아닌 독보적인 냉면을 볼 수 있어서 좋았다.

올라간 고명이 중식당스러웠고,
일반적인 냉면과는 확실하게 다른 맛과 깊이가 있어서 와서 먹어볼 만한 가치가 있는 냉면이었다.

다음에 오게된다면 더운 여름에 꼭 한 번 다시 먹어보고 싶은 메뉴라 생각되었다.

 

 

함께 간 와이프는 얼큰한 짬봉을 먹고 싶어 주문했다.
짬봉 국물도 시원하고 깔끔한 맛이 좋았다.
이건 아주 특별함은 없지만 깔끔하고 시원한 맛이 좋게 느껴졌다.

확실히 이 중국집은 기본이 충실한 느낌이 들었다.
전체적으로 메뉴가 만족스러웠다.
다만 아쉬운 건 만두였다.

 

 

함께 주문한 고기만두이다.
이게 좀 많이 아쉬웠다.
직접 만든 건지 모르겠지만 딘다이펑에 샤오롱 바오 같은 맛을 기대했는데...
이건 그렇지 못했다.

육즙이 가득할 것 같은 만두가
생각보다 육즙이 별로 없었고 만두 피도 조금 두꺼운 편이라 아쉬웠다.

다른 부추만두류나 이런건 맛이 어떨지 모르겠으나
고기만두는 생각보다 추천할만한지는 못한 맛이었다.

다른 메뉴들은 충분히 괜찮았고, 또 방문할 의사가 있다.
주차하기 편하고 어느정도 괜찮은 중국집을 찾는다면 추천한다.
주차장도 충분하고 좌석도 큰 좌석이 많아 모임하기에도 좋을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