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생활

맥 구버전 OS Apple ID (애플 아이디) 확인 코드 입력 방법

론스 2020. 9. 29. 03:21
반응형

맥북프로 13인치 2014년형? 13년형이였나?! 아무튼.. 맥 OS가 많이 느려져서 포맷을 하고 다시 깔아야겠다! 생각되서 맥북에 있는 파일을 전부 정리하고 중요한 파일은 일부 외장하드에 옴기고, 포맷을 진행했다. 포맷 전에는 맥 OS 카탈리나 최신 버전이였는데 포맷하고 나니 완전 초창기 OS로 돌아온 것이였다.

아무생각 없이 나는 업데이트 하면 될 줄 알고, 앱 스토어에서 나의 개정으로 로그인해서 들어갈려고 했으나... 문제가 발생되었다. 바로 애플 아이 확인 코드를 입력하라고 하는 것이 아닌가! 내 핸드폰에서 자꾸 확인 코드를 알려주는데 도데체 업데이트 하는 곳에 적을 곳이 없는 것이다.

 

 

 

그래서 혹시 아이디가 잘못됐나? 아닌가 혹시 비번이 잘못되서 그런가 여러번 작동을 해보다가 안되서.. 바로 카탈리나로 업그레이드를 해서 그런가? 싶어서 지금 OS 최신 업데이트로 했는데도 안되는 것이었다. 알고보니 비번에가가 위 애플 아이디 확인 코드를 입력하면 되는 것이다.

 

쉽게 예를 들어

애플 로그인 아이디 123@apple.com 이라는 메일 아이디가 내 계정이라고 가정한다.
그리고 그 아이디의 비번은 12345라고 가정하자!

일단 먼저 가정으로 쓴 계정 아이디로 입력한다.
그런 다음, 핸드폰으로 Apple ID 확인 코드가 날라올 것 이다.
Apple ID 확인 코드 번호가 67890이라고 가정하면
확인 코드를 적는 칸이 안보이는 이 때!

다시 한 번 아이디의 비번을 12345를 적고 더해서 67890을 입력하면 되는 것이다.
꼭 아이디 비번 뒤에 확인코드를
더 입력하지말고
,
아이디 비번과 확인 코드 번호를 다시 한 번 작성해서 입력해라!

그러면
업그레이드 다운이 시작 될 것이다.

명심해라!

확인 코드를 비번 뒤에 적기만하면 안된다!
꼭 비번이랑 확인 코드를 다시 적어야만
입력이 완료되어 넘어간다는 것이다.

이 것 때문에 한 몇 시간 날린 것 같다. 이 글을 보는 사람은 그런 실수를 하지말고, 한 번에 꼭 해결해서 아까운 시간과 스트레스를 받지말고 해결하길 바란다. 이 것 때문에 하루 종일 날린 걸 생각하면 아직도 속쓰리다. 애플은 이 따위로 소프트웨어를 만들어서 사람들 고생하게 만드는지 모르겠다. 아무리 시간이 지난 OS라고 해도 좀 진철하게 안내라도 해주던가 UX가 개똥차반이다. 내가 애플 오너였으면, 담당자 머리 끄댕이를 아주 확마!! -_-^

 

 

 

그래서 잘 설치를 받는데.. 와이거 다운로드 속도가... 너무느리다. 몇번은 끊겼다. 이 것 때문에 속이 또 뒤집어졌다. 한참을 나둬둬 설치가 안되는 것이였다. 그냥 인터넷이 느려서 안되나 했는데 그게 아니다. 문제는 이걸 다운 종료를 하고 다시 다운 받아야지 했는데 위 사진 처럼 설치됨이라 표시되고 재다운이 안되는 것이다.

하아... 이놈의 애플놈들....
이따구로 OS 만들어 놓고, 넘어가다니 참으로 답답하다. 이것도 알아보니 런치? 거기에 다시 들어가서 다운 실행을 할 수 있다. 업데이트에서 재다운을 할 수 없도록 해놔서 정말 짜증이 난다. 간단한 설명도 하나 없고, 이것 때문에 또 엄청나게 시간낭비와 스트레스를 받았다.

다운도 잘 안되서 여러번 실행했다 다시 했다가 반복을 했다. 컴퓨터가 잠자기 모드로 들어가면 갑자기 업데이트가 중단되는 현상을 느겼다. 그래서 계속 마우스를 드래그질해서 업데이트를 성공했다. 정말 짜증나는 시스템이다. 옛날 OS라고 이렇게 만들어 놓고, 종료를 하다니... 정말 이해를 할 수 없다.

 

 

 

 

혹시라도 설치를 하다가 위 사진 처럼 막대가 멈춰 있는 증세가 오래된다고 생각하면 취소를 누르고, 재설치를 하길 바란다. 답이 없다. 그리고 마우스를 드래그하면서 컴퓨터가 계속 활동중이게 만들어야 된다. 어린애 다루는 것도 아니고 뭐 이런 경우가 다 있는지 모르겠다. 내가 미국에서 포멧을하고, 진행을해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정말 짜증나는 포멧과 업데이트였다.

업데이트 하다가 모르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로 문의하면 아는 한도 내에서 답변드리도록 하겠다.

반응형